본문 바로가기
Samsung/갤럭시

갤럭시S22 GOS 논란 발열은 '안' 잡는 걸까 '못' 잡는 걸까

by 최첨단감자 2022. 3. 11.
728x90

갤럭시S22 GOS 논란 발열은 '안' 잡는 걸까 '못' 잡는 걸까


삼성전자가 갤럭시S 스마트폰에 게임 최적화 서비스(GOS)를 적용한 이유 중 하나는 성능과 디자인을 중시하는 디자인 문제라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삼성전자는 'GOS 시행' 논란으로 곤욕을 치렀습니다. 게임 중 적정 온도 이상으로 스마트폰 온도가 상승할 경우 성능을 제한해 온도를 낮추는 역할을 하는 전자제품으로 최근 스마트폰은 안전하게 작동하지만 사용자 선택을 할 수 없는 과도한 성능 제한과 GOS 강제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잇섭

유명 스마트폰 성능 테스트 프로그램으로 갤럭시S22 울트라 모델 테스트 결과, GOS가 작동하면 CPU(중앙처리장치)와 멀티코어 성능이 각각 53.9%, 64.2% 감소되는걸로 나와 충격을 주었습니다.

 

삼성뿐 아니라 모든 제조사들의 숙제

스마트폰 개발사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프로세서 제조사가 충분한 방열 대책을 마련하지 않고 신제품 출시 시기를 고려해 성능이 향상된 제품을 출시하면 제품을 수령해 설치한 제조사가 성능 및 열 관리의 균형을 제대로 맞추지 못할 수 있다"

전 세계 스마트폰 업계는 매년 성능 및 디자인 차별화를 위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전작 대비 뛰어난 기능, 향상된 처리 속도, 차별화된 디자인 등이 구형 스마트폰과 차세대 스마트폰의 차별화를 소비자에게 호소하는 가장 눈에 띄는 요인이다.

안정적인 열 관리를 위해서는 내부에 냉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보조 요소가 추가되어야 하지만 얇은 두께 유지와 배터리 용량 확대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고 더 나은 카메라 기능을 제공할수록 냉각 설계 공간이 줄어듭니다. 

이렇듯 신제품 출시 시기가 매년 결정돼 이전보다 성능은 높게, 두께는 얇게, 발열은 적게, 라는 이 3가지의 숙제가 결국 삼성에서 하드웨어적으로 처리할수 없게되 제2의 대안으로 내놓은 GOS를 활용한 성능 제한이 이러한 사태를 야기시킨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20x100

 

또 삼성전자가 하드웨어 설계 능력을 넘어 과열에도 대응하고 있다고 지적한 데 이어 올해 2월 갤럭시S22 신제품 출시 당시 전작에 비해 향상된 냉각 설계를 적용했다고 발표하면서 냉각 성능이 좋은 신소재가 적용됐다고 했지만 그럼에도  GOS로 성능을 과도하게 제한할 필요가 있냐는 의문점을 품고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S22 성능저하 논란 'GOS'

갤S22 성능저하 논란 'GOS' 갤럭시S22는 고화질·고화질 게임을 할 때 자동으로 작동해 전력 소비량을 줄이고 열량을 줄이는 '게임 최적화 서비스(GOS)' 추진 대안으로 탈바꿈해 논란을 사고있습니

techpotato.tistory.com

 

 

삼성vs애플 중저가 대결

삼성vs애플 중저가 대결 안녕하세요 최첨단감자 입니다. 오늘은 삼성과 애플의 중저가 폰에 대해 얘기해보려합니다. 삼성전자와 애플이 중저가 시장에서 혈전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techpotato.tistory.com

 

 

애플의 첫 폴더블폰 아이폰 플립 출시에 관하여

애플의 첫 폴더블폰 아이폰 플립 출시에 관하여 폴더블폰이 대세가 되고 있는데 애플도 이런 추세를 부정할 수 없는것 같습니다. 애플이 무엇을 선보일지 궁금해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techpotato.tistory.com

 

300x250

댓글